Section 13-1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만들기 - 보호 글 등록하기 본문

티스토리 스킨만들기/Tistory One

Section 13-1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만들기 - 보호 글 등록하기

이번 섹션에서는 "보호글"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보호글이 하나도 없거나, 보호글을 등록하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스킨 작업 전에 사전작업으로 보호글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호글"이란?

말 그대로 보호된 글?ㅡ/,.ㅡ;;
보호글은 글에 비밀번호를 부여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확인이 불가능한 글입니다.
자신만 보거나 비밀번호를 아는 방문자, 팀 블로그의 팀원들만 공개하는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블로그 소유자는 비밀번호 입력없이 일반 글 목록으로 표현됩니다.
  • 일반 방문자는 "비밀글"이라는 목록으로 노출됩니다.
  • "비밀글" 본문으로 접속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폼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일반글과 같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보호글 등록하기

보호글을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야지 활용도 할 수 있고, 스킨 테스트 작업도 할 수 있으니 우선적으로 보호글을 등록하겠습니다.

보호글 등록-글 쓰기 화면보호글 등록-글 쓰기 화면

위와 같이 일반 글 쓰기화면 우측 상단에 "보호"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체크하면 아래와 같은 비밀번호 입력 폼이 노출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폼이 나옵니다. 미리 값이 들어가 있지만 다른 암호로 대체가 가능하므로 다른 사람과 공유하시려면 비밀번호를 직접 넣으시는게 기억하기 쉽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시고 글을 쓰고 "발행"하시면 보호글이 발행됩니다.




STEP 2. 관리자 글 관리 목록 확인

비밀글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관리자 -> 콘텐츠 -> 글 관리 목록"에서 등록 된 보호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우측에 열쇠모양 옆의 텍스트가 보호글의 비밀번호입니다.

보호글 글 관리 목록보호글 글 관리 목록



우리는 아직 보호글 태그를 입력하지 않았으므로 블로그 화면에 접속하면 보호글은 목록에 노출 되지 않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보호글이 목록에서 노출 되도록 "보호글 목록" 작업을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만들기/Tistory One Related Articles

MORE